BMW 자동차 코딩이란 무엇인가? (BMW Coding)

BMW Coing



BMW 자동차를 사용하다 보면 코딩이라는 말을 꼭 듣게 됩니다. 차량의 주행 성능 및 외관과는 별개로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바로 '코딩(Coding)'입니다. BMW 차를 사고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중,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이 바로 실행하는 튜닝 중 하나입니다.



BMW 코딩이란 무엇인가?

BMW 코딩은 약간 잘못된 이름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C++, Pyhon, Java, Linux 등)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대신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사용하여 설정을 사용자 정의하여 차량이 개인의 요구에 따라 더 많이 작동하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최신 자동차들은 기계적인 아날로그 제어가 아닌 전자적 디지털 소프트웨어로 제어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자동차 안에 CPU, RAM, HDD, OS, 애플리케이션 등의 작은 PC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는 어떤 조건에 동작을 하도록 전자 제어 동작을 하는데, 이러한 동작을 더 편한 설정으로 변경하는 작업이 자동차 코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느 동작을 코딩으로 바꿀까?

BMW 대부분의 차는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고 출발하면 경고음을 계속 울린다는 동작이 프로그래밍 되어 있습니다.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울리는 경고음을 5초만 나오게 하거나 알람 소리가 나오지 않게 코딩할 수 있습니다. 또 방향 지시등 레버를 살짝 위로 올리면 다섯 번 점등하다가 꺼지는 코딩도 있습니다.


코딩은 만능이다?

코딩으로 자동차 사용이 더 편할 수 있지만 잘못된 코딩으로 인해 전자 제어 장치가 문제를 일으켜 주행 중 오작동으로 큰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차의 모든 시스템을 다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허용된 범위 안에서만, 즉 검증되고 안전한 방법으로 코딩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 코딩의 개념 요약

  • BMW 자동차는 전자적 제어 기능을 하는 미니 컴퓨터가 탑재되어 있다.
  • 이 컴퓨터는 자동차의 특정 조건에 특정 동작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 코딩을 통해 이 조건을 변경 가능하다.



BMW 자동차 코딩에 대해 간략한 개념을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코딩이 어떻게 하며, 어떤 코딩이 있는지 차근차근 포스팅하겠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