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승인 빠르고 쉽게 받기
이번에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승인(Google Blogger AdSense)을 2번 만에 통과한 이야기를 짧게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올해 1월 27일 처음 글을 업로드해서 시작을 했습니다. 시작 전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여러 가지 내용들을 접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종합 판단해서 글을 10개 이상은 작성 후 신청을 하자로 맘먹고 시작했습니다. 글 작성을 꾸준히 19개를 업로드 후 이제는 됐다 싶어 애드센스 연결을 했습니다. 몇일 이면 바로 될 거라 예상을 했지만 2주가 되어서야 신청 결과가 메일로 왔습니다.
1차 신청 결과
1차 신청의 결론은 반려였습니다. 3가지의 이유로 수정을 하라는 내용이었는데, 글의 내용에서 외부 사이트 링크를 걸었는데 그 중 한 두개 정도 웹사이트가 삭제되었거나 다른 문제로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승인이 안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웹주소 링크를 걸지 마시고 글 내용에 웹주소만 적는걸 추천드립니다.
2차 신청
수정사항을 수정 후 바로 재신청을 했는데 이번에도 2주 후 애드센스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을 본 순간 정말 기쁘더군요. 그래서 룰루랄라 AdSense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기쁨도 잠시 Ads.txt 상태가 승인되지 않아 설정을 해줘야 한다는 경고가 있더군요.
Ads.txt 상태 수정과 Google sellers.json 파일 업데이트 해주니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 결론
-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글 작성을 꾸준히 해주세요.
- 작성된 글 내용 중에 웹링크 시 주소만 적어주시고 링크는 걸지 마세요.
- 맞춤법과 띄어씌기를 잘 지켜서 구글 봇 번역 친화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댓글 쓰기
0 댓글